본문 바로가기

2022/0722

코랄(수국) 코랄 (Coral) 수국 이 름 : 수국 '코랄' 학 명 : Hydrangea macrophylla 'Hokomac' 이 명 : Hydrangea macrophylla 'Coral' 내한성도 좋고 묵은가지에서 꽃을 피웁니다. 꽃이 오래동안 피는데 서리 내릴 때 까지 핀다는 사람도 있더군요 피는 동안 다양한 색상의 변화를 보여 좋습니다. 우리집 수국 코랄 입니다. 코랄은 산호를 말한다. 20220626 2022. 7. 29.
긴산꼬리풀 작년 이웃동네 꽃쟁이 아짐께서 준 긴산꼬리풀 올해 산수국 옆에서 확실하게 존재를 드러 냅니다. 현삼과 > 개불알풀속 학명 Veronica longifolia L.입니다. 2022. 7. 26.
호랑나비 정원의 참나리가 화려한 속살을 열자 호랑나비가 찾아들었습니다. 호랑나비는 여름의 붉은꽃을 좋아하나 봅니다. 기다렸는데 참나리에 자주 옵니다. 2022. 7. 25.
라임라이트 정원에 라임라이트가 2 그루 있습니다. 이번 주 부터 꽃이 피기 시작 합니다. 나무수국 '라임라이트' 학 명 : Hydrangea paniculata ‘Limelight’ 특 징 : 200cm 정도 높이, 라임 그린색 촘촘한 화서, 나중에 크림색을 거쳐 핑크로 변색, 윤이 나는 예쁜 잎, 7월 중 ~ 10월 초 개화, 영국 왕립원예학회(RHS)로 부터 우수품종(AGM)으로 선정된 바 있음, 우리나라서도 널리 보급된 품종 1990년 네덜란드 Boskoop의 Pieter Zwijnenburg Jr가 육종 나무수국 라임라이트(hydrangea paniculata Limelight) hydrangea는 수국을 말하는 것이며 paniculata 는 원추형의 꽃을 뜻합니다. 라임라이트는 품종이름입니다. 2022. 7. 25.
리아트리스 리아트리스 하늘로 오를 것 같은 꺽다리 줄기에 자잘한 꽃들이 다닥다닥 위에서부터 피는 리아트리스. 추위에도 강해 월동도 잘되고 지저분하지 않아 여름꽃 으로는 좋습니다. 구근 2개를 심고 관심두지 않았는데도 4년 동안 잘 자라고 있네요 2022. 7. 23.
네발나비 화려한 여름꽃이 피기 시작하자 네발나비가 찾아왔습니다. 2022. 7. 20.
다비드 자크 루이 다비드 Jacques-Louis David 이름은 몰라도 작품은 한번쯤 보았을 것 같다. 자크 루이 다비드는 프랑스의 사회적, 정치적 격동기를 화폭에 옮긴 화가로 신고전주의 양식의 대표적 화가이자, 고대의 모든 기법, 극적인 표현 효과와 사실주의적 양식을 하나로 결합시켰다고 평가받으면서 후대 화가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들라크루아는 그를 ‘근대 회화의 아버지’라고 일컬었다. ps : 신고전주의 : 18세기 중반을 넘기면서 프랑스에서는 로코코 미술에 대한 반발로 신고전주의가 나타났다. 로코코 미술이 귀족과 상층 시민 계급의 호화스러운 일상을 담았다면, 신고전주의 미술은 교양 있는 중간층 시민 계급의 취향을 반영하면서 교훈적 메시지를 담았다. 프랑스 대혁명 이후 나폴레옹이 유럽에서 패권을 잡.. 2022. 7. 20.
비 오는 날 달콤한 하루가 갑니다. 종일 쏟아져 내리는 빗소리를 동무 했네요 비오는 날 저녁엔 가족과 오손도손이 좋습니다. 잠시 비가 그친 동안 마당에서 사진기 놀이 했습니다. 2022. 7. 18.
유모레스크 어제 밤부터 비기 게속 옵니다. 비오는 날 이런 음악 한곡 어떠신가요 https://www.youtube.com/watch?v=8_Pi-GQpx3E 2022. 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