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양 미술 사조 명화/르네상스

치마부에-(Cimabue)

by 2mokpo 2023. 1. 25.

치마부에(Cimabue, 1240년 경 ~ 1302년 경)은 이탈리아의 화가이다.

피렌체파 화가의 스승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그의 작품은 비잔틴 예술의 전통을 이어받았으며

우아함, 자연스러움, 현실감 등이 깃들어 있다.

웅장하고 당당한 상아 왕좌에 앉아 있는 성모 마리아는 비잔틴 양식의 Virgin Hodegetria, 즉 길을 보여주는 사람에 따라 자신이 안고 있는 아들을 가리키기 위해 오른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원에. 고대 철학자의 옷을 입은 예수가 두루마리 두루마리를 들고 축복하고 있는데, 아마도 율법 두루마리일 것이다. 메리와 그녀의 아들이 입는 옷은 이탈리아 중세 회화에서 크게 유행했던 전통적인 비잔틴 회화의 특징인 다마신으로 알려진 귀중한 황금 장식이 특징입니다. 그들 주위에는 화려한 색색의 날개를 가진 여덟 천사가 부드럽게 왕좌를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왕좌에 앉은 성모와 아기 예수의 도상학에서 다소 이례적인 것은 왕좌 아래에 있는 묘사입니다.

눈에 띄는 구성에서 보좌는 네 명의 예언자가 반 흉상으로 묘사되는 넓은 입구가 있는 무대를 만듭니다.

첫 번째는 " 예레미아, 중앙을 향한 아브라함 과 다윗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른쪽 이사야 입니다.

 

위 그림은 16세기 미술사학자 조르지오 바사리 (Giorgio Vasari )13세기 피렌체 거리를 가로지르는 마돈나 와 어린이의 제단화 행렬에 대한 묘사의 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마돈나는 피렌체 예술가 치마부에의 작업실에서 산타 마리아 노벨라 교회 로 옮겨지고 있습니다 . Cimabue 자신은 그의 머리에 월계관 을 쓰고 마돈나 바로 앞에 묘사됩니다 . 그의 뒤를 이어 그의 제자 조토 , 시인 단테 알리기에리 를 비롯한 당대 피렌체의 주요 예술가들을 포함한 그룹이 뒤따랐습니다. (오른쪽 벽에 기대어), 건축가 Arnolfo di Cambio ,  화가 Gaddo Gaddi , Andrea Tafi , Buonamico Buffalmacco Simone Memmi ; 조각가 Nicola Pisano, 그리고 이미지의 오른쪽 가장자리에 있는 말을 타고 있는 Naples , Charles of Anj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