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세잔은 프랑스 예술가이자 후기 인상파 화가로, 19세기 후반 인상주의와 20세기 초의 새로운 예술적 탐구 라인인 큐비즘 사이의 가교 역할을 했다고 알려진 화가입니다.
강둑(1904)
이 그림은 마치 두 개의 서로 다른 시점을 사용하여 그림의 양면을 완성한 것처럼 원근법의 분리가 가장 특징적인 그림이다. 테이블의 오른쪽은 테이블의 왼쪽과 같은 평면에 있지 않습니다. 이는 세잔이 관점의 차이를 인상주의적인 정물화에 통합하기 위해 사용했던 양식화된 방법이었습니다. 피사체를 묘사하기 위해 다양한 관점과 각도를 사용했던 인상파와 입체파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기법이었습니다. 따라서 이 정물화는 세잔이 시각적 인식의 복잡성을 다루려고 노력한 방식의 한 예입니다.
Cézanne의 카드 플레이어는 표정이 거의 없으며 수동적이고 내성적이거나 각자의 작업에 몰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티스트는 또한 플레이어의 얼굴 표정을 제한했습니다. 얼굴 특징은 일반적으로 그림자나 아래로 내린 눈을 표시하는 몇 개의 스트로크로 칠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