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도미니크 안토니 메칭거 (1883년 6월 24일 ~ 1956년 11월 3일)는 20세기 프랑스의 대표적인 화가로 입체주의 에 관한 최초의 이론적 저술을 썼습니다 .
화가가 캔버스에 그린 유화로 크기는 90.7 x 64.2cm(35.75 x 25.25인치)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그림은 부채를 든 여성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녹색 벤치에 반신을 하고 앉아 있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파란색으로 채워진 원이 여러 개 있는 물방울 무늬가 있는 정교한 가운을 입고 있으며, 오른손에는 접힌 부채를 들고 있습니다. 여성의 왼손은 작가의 서명이 있는 종이를 들고 있습니다(왼쪽 아래). 그녀는 세련된 파리 여성들의 깃털이나 깃털 장식이 달린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그녀는 건물, 창문, 녹색 덧문이 '배경'에 있는 야외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크기 116 x 88.8cm(45 3/8 x 35인치)의 캔버스에 유화로, Metzinger가 서명했습니다 (오른쪽 아래). 이 작품은 1905~1906년경에 제작된 Femme au Chapeau(모자를 쓴 여성) 등 Metzinger의 다른 작품과 스타일이 일치하며, 한 명은 뒤에서, 다른 한 명은 좀 더 정면에서 본 두 명의 누드 여성을 표현합니다. 무성한 열대 또는 아열대 환경. 풍경에는 다양한 이국적인 기하학적 요소(나무, 관목, 꽃, 호수 또는 강, 산맥 및 부분적으로 흐린 하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wo 누드 에서 Metzinger의 색상 사용은 매우 야수적 입니다 . 거의 순수한 빨간색, 녹색, 파란색 및 보라색이 무작위로 그룹으로 병치되어 있습니다. 두 누드화는 다소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처리된 반면, 캔버스의 나머지 부분은 보다 인공적인 색조, 색조, 색조 및 음영으로 처리된 것처럼 보입니다. Henri Matisse , André Derain , Maurice de Vlaminck 또는 Kees van Dongen 의 같은 시기의 다른 야수파 작품과 달리 Metzinger의 구성은 세잔풍이 강합니다 . 하늘의 수직 형식과 밝은 색상, 전경과 배경 요소의 처리는 조르주 쇠라(Georges Seurat) 또는 폴 세잔(Paul Cézanne )의 '다중 관점', 질서, 규율 및 영속성에 대한 추구를 연상시키는 공간적 관점을 돋보이게 합니다 . 그러나 붓질이나 전체적인 모습은 전혀 세잔풍의 성격을 띠지 않습니다.
"JM"이라는 이니셜과 "JMetzinger"라는 서명(오른쪽 아래)은 캔버스에 그린 유화로 크기는 81.3 x 61cm(32 x 24인치)입니다. 수직 구성은 기하학적으로 진보된 큐비스트 스타일로 그려졌으며, 체스 게임을 하는 외로운 프랑스 군인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그는 군모( 케피 )를 쓰고 입에 담배를 물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조앤 모저는 이것이 자화상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메칭거의 이미지는 종종 입에 담배를 물고 있는 그를 묘사합니다.
군인의 머리와 모자는 정면에서 동시에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얼굴 특징은 매우 양식화되어 있고, 단순하고, 기하학적이며, 배경을 구성하는 원소적 단색 평면과 중첩된 직사각형 구조로 묘사된 둥근 어깨 위에 놓여 있습니다. 피사계 심도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파란색, 빨간색, 초록색, 검은색이 구성을 지배합니다. 가짜 부아 또는 트롱프뢰 유로 처리된 테이블 과 체스판은 사실상 위에서 볼 수 있는 반면, 체스 말은 측면에서 관찰됩니다. 그의 오른손은 그 안에서 융합되어 있습니다.
"관찰된 현실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이 있지만, 그림 자체의 객체로서의 자립성에 강조점이 두어집니다. 구성의 "질서 있는 특성"과 "자율적인 순수성"이 가장 중요한 관심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