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양 미술 사조 명화/바로크

디에고 벨라스케스

by 2mokpo 2023. 7. 24.

디에고 벨라스케스 Diego (Rodríguez de Silva) Velázquez

스페인의 위대한 화가로

17세기 스페인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한 화가로

스페인 황금기의 왕 펠리페 4세 의 궁정을 대표하는 화가가 된 후

평생 궁정화가로 지냈다.

바로크 시기 최고의 화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사실적인 초상화로 유명하며,

<브레다의 항복><인노켄티우스 10><시녀들>

특히 <인노첸시오 10세의 초상화>

역대 최고의 초상화로 자주 거론되는 작품이다.

<시녀들>은 그가 남긴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후대의 화가들에게까지 큰 영감을 주었다.

Retrato del príncipe 발타사르 카를로스
갈색과 은색의 펠리페 4세 , 1632년

교황 인노첸시오 10세의 초상

난쟁이와 발타자르 찰스 왕자

달걀을 요리하는 노파

이 작품의 할머니는 세비야 시대 에 제작된 디에고 벨라스케스 의 풍속화 입니다.  Velázquez는 이와 같은 초기 그림에서 노동 계급 캐릭터를 자주 사용했으며 많은 경우에 그의 가족을 모델로 사용했습니다.

노파 계란 후라이는 Velázquez의 초기 작품 중 가장 강력한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왼쪽에서 들어오는 강한 광원이 여성, 그녀의 도구 및 밀란을 비추는 동안 배경과 그녀의 오른쪽에 서있는 소년을 깊은 그림자에 던지면서 명암법의 영향을 보여 줍니다. 사실주의는 거의 사진과 같으며 일상적인 접시, 수저, 프라이팬, 유봉, 주전자 및 박격포를 보여 주며 유리 표면의 특별한 광택과 소년이 들고 다니는 멜론에서 빛의 유희를 포착합니다. 끓는 팬은 반사광과 달걀 흰자위로 특히 잘 포착됩니다. Velázquez는 또한 두 인물의 손 세부 사항에 특히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동방 박사의 숭배
라 인판타 마가리타

마리아 테레지아 공주의 초상

바느질하는 여인
브레다의 항복

벨라스케스가 162565일에 브레다를 정복한 제노바 태생의 스페인 장군 암 브로지오 스피놀라 와 함께 이탈리아를 방문하여 영감을 얻어 1634~35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브레다의 열쇠를 네덜란드 소유에서 스페인으로 교환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Velázquez의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VelázquezThe Surrender of Breda를 네덜란드 지도자 Justinus van Nassau 와 스페인 제노바 장군 Spinola를 포함하는 두 부분으로 구성했습니다. Jan Morris는 그것을 "모든 사진 중에서 가장 스페인적인 것 중 하나"라고 불렀습니다

시녀들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