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꿩의바람꽃

by 2mokpo 2015. 3. 13.

꽃잎과 꽃술까지도 하이얀 꿩의바람꽃
꽃잎을 활짝 펼친 모양이 꿩의 발자국을 닮아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하고
꿩이 바람나서 꽃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꽃이기도 합니다.

꿩도 바람을 피는가 봅니다.

또, 꽃잎을 활짝 펼친 모양이 꿩의 발자국을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는데

저는 아직 꿩의 발자국을 본 적이 없어서---ㅎㅎ
아무래도 좋습니다.
저는 이름의 유래 보다는 하이얀 색상에 반해서 이 봄에 또 엎드려 보았습니다.

2015년3월11일 돌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