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가야할 길 --/내 생각은--

유언비어와 괴담

by 2mokpo 2014. 1. 11.

유언비어와 괴담의 뜻을 사전에서 찹아 보았는데

流言蜚語(유언비어)의 사잔적 의미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나 뜬소문을 일 컫는다”
괴담 ; 괴상하고 이상야릇한 이야기 라고 나와 있습니다.

 

근거도 없이, 사회적 잇슈가 될 만 한 어떤 사실이 있(었)다거나 없(었)다는 소리만 소란스럽게 도는 것이 유언비어다.

그런데 왜 이런 유언비어가 생길까요?

유번비어가 생기는 원인은 진실한 말이 적고 거짓말이 많은 사회적 분위기 때문이다.
그런 분위기는 정치적 상황이 자유롭지 않고, 위정자를 신뢰하지 못 하는 토양이 그 배경이다.

유언비어는 국민 개, 개인의 정신을 혼란스럽게 하고 사회적으로 시비와 논쟁을 유발하여 국가적으로도 백해무익하다. 
그러므로 정상적인 정부라면 유언비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발생한 유언비어에 대하여는 확실한 근거를 밝혀서 제시함으로써 해소하려고 한다.

그런데 유언비어가 발생하는 원인적 토양을 안고 있는 정부는 비정상적으로 대처한다.
유언비어가 발생할 원인은 전혀 건드리지 않거나 오히려 조장하고,
발생한 유언비어에 대하여는 사실을 정확히 밝혀서 의혹을 해소하는 일은 하지 않고

그 소리를 내는 자를 위협, 체포, 처벌하는 등으로 입만 막으려 한다.

정부가 해소하려고만 한다면 전혀 어려울게 없는 의혹들이라고 (나는) 본다.
그런데 정부는 소수가 아닌 사람들이 주장하는 의혹에 대하여 해소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

의혹은 해소하지 않으면서,
정부의 공식 발표라는 구실로 무조건 믿기를 요구한다.
믿지 않는 것이 친북이라고, 비애국 이라고 매도하는 오도된 여론까지 범람하는데도 복지부동이다.

유언비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어쩌다 발생한 유언비어가 있으면 조속히, 근본적으로 해소하여,
국민들로 하여금 제대로의 사실을 알고 안심하고 평안히 살게 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 아니고 뭔가?

정부가 거꾸로 가고 있는 것 같다.

참 해괴망측한 누구(외국인?)에게 아양이나 떠는 정부(情婦)인지.............

 

퍼온글인데 어디서 퍼 왔는지는